명연설

김건희는 명백한 범죄자입니다

박민채 한국대학생진보연합 

2022년 4월 2일

 

* 대선 때부터 윤석열 임기 초반까지 국민을 분노하게 한 대표적인 이유가 바로 김건희의 숱한 비리와 그 비리를 덮는 검찰의 행태였다. 김건희는 대선 기간 허위 이력 기재로 ‘대국민 사과 쇼’를 한 바 있다. 김건희 비리에 대해 명쾌하게 정리한 대학생의 발언

https://www.youtube.com/watch?v=road-69lgY0

 

저번 주에 이어서 이렇게나 많은 국민분들과 함께 촛불을 들고 있으니 정말 정말 진심으로 행복합니다.

 

김건희에 대해서 좀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윤석열이라는 사람 같지도 않은 사람이 대통령이 되고 영부인이라고 부르기도 아까운 김건희가 영부인이 되었습니다.

 

김건희는 우리 청년들에게 거대한 박탈감을 주었고, 국민을 기만하고 우롱했습니다. 김건희는 18개의 허위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울대 경영전문대학원에서 6개월짜리 석사 코스를 수료했으면서 이력서에는 서울대를 적고, 애니메이션 대회 수상 경력 또한 전혀 없으면서 대상을 받았다고 말하고, 초·중·고등학교에서 근무했던 사실도 전혀 없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교육부 심사 결과 김건희가 국민대 박사 학위를 따기 위해 제출했던 논문이 부실하다는 것이 증명되었고, 김건희가 허위 이력을 제출하여 국민대 겸임교수로 임용이 되었다는 사실이 증명됐습니다.

 

김건희는 자신의 직급도, 재직 기간도 자기 마음대로 만들어내는 사람입니다. 서울대 문화콘텐츠글로벌리더 과정에 지원할 때는 (회사 ‘에이치컬쳐테크놀러지’의) 감사면서 기획이사라고 속였고, 고려대 미디어대학원 최고위 과정에 지원할 땐 부사장이라고 속였습니다. 김건희는 이렇게 허위 경력을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교수직도 받고 대상도 받아냈습니다. 이는 명백히 범죄입니다. 김건희는 범죄자입니다.

 

우리 청년들은 어떻습니까? 이력서에 한 줄이라도 더 써보려고 아등바등하며 살아가고 있지 않습니까? 등록금 버느라, 학비 버느라, 생활비 버느라 몸을 다치고 목숨을 잃는 사회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김건희는 키보드 몇 자 두드려서 모든 이력을 만들었습니다. 청년들의 이 피나는 노력을 모두 물거품으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김건희에 대한 비난 여론이 들끓자 김건희는 사죄랍시고, 해명이랍시고 ‘돋보이고 싶어서 그랬다. 이렇게 탈탈 털려야 하느냐’라고 말했습니다. 돋보이고 싶어서 범죄를 자행하는 사람이 대체 어디에 있단 말입니까? 

 

또한 사죄는커녕 궁금하지도 않은 윤석열과의 러브스토리를 생뚱맞게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국민이 원하는 것은 러브스토리가 아니라 김건희의 자수와 인정, 그리고 사죄입니다.

 

이렇게 꾸역꾸역 사죄 쇼를 했지만 7시간 녹취록이 공개되면서 온 국민은 또 한 번 충격과 분노에 빠져들었습니다. 김건희는 자신이 저지른 짓에 대해 어떠한 문제의식도, 죄의식도 느끼지 못하는 몰상식하고 부도덕하고 추악한 인간입니다. 

 

김건희가 뭐라고 얘기했습니까? ‘내가 웬만한 무속인보다 낫다’, ‘이번에 우리가 청와대 간다.’ 아주 건방지죠. ‘미투 터지는 게 다 돈 안 챙겨줘서 그런 거다’, ‘내가 정권 잡으면 무사하지 못할 거다’라고 말했습니다. 

 

제2의 최순실, 제2의 국정농단 김건희. 앞으로 윤석열의 임기가 시작되면 얼마나 더 사악하게 뒤에서 조종을 시작할지 참으로 암담합니다. 너무나 끔찍했던 이명박근혜 시절보다 더 끔찍한 날들이 찾아올 것이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시민 여러분. 우리는 조국 전 장관 사퇴를 통해서 검찰이 마음만 먹으면 일사천리로 일을 처리할 수 있다는 것, 한 가정을 쑥대밭으로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두 눈으로 목격했습니다. 정경심 교수에게 자녀의 표창장 의혹 하나만으로 4년 형을 주었던 검찰입니다.

 

그런데 성접대 뇌물 수수 혐의 김학의에게는 증거가 너무나 명백한데도 불구하고 무죄를 주었었고, 20억을 편취한 김건희의 엄마 최은순에게도 무죄를 주었습니다. 김건희도 마찬가지입니다. 검찰, 뭐 하고 있습니까? 집도 가까운 김건희 집을 압수수색하기는커녕 가만히 앉아만 있었습니다. 검찰은 이런 범죄자를 어찌 가만히 둔단 말입니까? 이것이 당신들이 말하는 공정과 상식입니까? 그런 것이라면 우리 국민은 더욱 가만히 있을 수 없습니다.

 

김건희 허위 이력 18개, 7시간 녹취록 말고도 너무나 많은 비리 범죄를 가지고 있습니다.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으로 12억 원이 넘는 시세 차익을 보았습니다. 학력으로 국민을 기만할 뿐만 아니라 주가조작으로도 국민을 기만한 것입니다. 줄리 의혹, 김건희 엄마인 최은순 씨의 범죄 혐의까지 본부장(본인·부인·장모) 비리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비리투성이인 이런 사람인 어떻게 아직까지 제대로 수사도 받지 않고 있단 말입니까?

 

김건희는 명백한 범죄자입니다. 범죄자가 있을 곳은 감옥 밖에는 없습니다.

 

시민 여러분, 우리 국민이 어떤 국민입니까? 천만 명의 국민이 단결해서 함께 촛불을 들어 박근혜를 몰아냈던 위대한 국민입니다. 우리 국민이 다시 한번 마음을 모은다면 2017년 촛불혁명 당시 모두가 염원했던 적폐 청산, 사회대개혁 반드시 완수할 수 있습니다. 윤석열 탄핵시킬 수 있습니다. 

 

윤석열을 끌어내리고 김건희가 제대로 처벌받아 공정과 상식이 통하는 나라, 민주주의와 국민이 승리하고 부와 권력이 아닌 민중들의 피와 땀이 어린 노동과 노력이 승리하는 나라를 만드는 그날까지, 저희 대학생들 지치지 않고 국민분들과 함께 끝까지 싸우겠습니다.

 

국민들 기만하는 김건희를 처벌하라!